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flo] 플로 정기 이용권 해지하기 (feat. 해지 쉬운편 아님) + 플로 탈퇴 후기
    보고,맛보고,느낀 리뷰 2020. 5. 4. 19:07

    저는 한달 110원(부가세포함 금액) 이렇게 이용했었고 4/5일날 처음 자동결제 등록을 해놓았어요. 그렇게 해야 이용이 가능해요!

     

    오늘 5/4일 한달 이용했고 해지를 하려고 플로 들어가보니 해지가 간단히 클릭만으로 되는게 아니라서 후기를 남깁니다.

     

     

     

     

    플로 홈페이지 이용약관 들어가서 해지에 관련된 부분을 찾아서 캡처해왔어요

     

     

     

    플로 해지 관련해서 검색을 해봤는데 다들 하는 말이, 이용권 들어가서 이용권 아래 적혀있는 정기 결제 해지를 하면 된다고 하더군요.

     

     

    제 눈에는 아무리 찾아봐도 정기이용 해지가 안보였어요. 

    그래서 결국엔 약관을 확인해보니 1:1 문의나 유선 전화문의로 해지를 신청해야지 해지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그래서 오늘 5/4일, 한달째 되는날 저는 1:1문의로 정기 결제를 해지한다는 문의를 남겼어요.

     

     

    또한 해지신청은 회사에 그 의사표시가 도달한때에 효력이 발생한다고 약관에 적혀 있는데, 

    내일이 연휴잖아요. 오늘 문의를 남겼어도 직원들이 일하는 시간에 남긴게 아니고 오후 6시 넘어서 문의를 남겼기 때문에 좀 걱정이 들더라구요. 

     

     

    해지한다는 의사표시가 도달한 때가  1:1문의를 회사에 남겼을때 일까요,

    아니면 플로 측에서 제가 해지한다는 문의를 확인했을때 일까요..

    이 기준이 확실치가 않아 보입니다 ㅠㅠ 아마 글의 느낌상 후자에 가까울 것 같은데요.

     

     

    일단 저는 한달 이용하고 1:1문의로 오늘 해지한다는 의사표현을 했고, 플로 이용도 하지 않으면 크게 문제가 없겠죠?? 

    혹여라도 문제가 발생할시 후기를 들고 오겠습니다.

     

     

     

    아래는 환불에 대한 이용약관 이에요.

     

     

     

    완전한 계약해제를 원하는 경우, 혹은 환불에 관련해서는 이런 약관이 적혀 있더라구요. 

     

     

    간단하게 해지하거나 환불하면 얼마나 좋을까요?

    이용자들이 빠져나가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서 이렇게 번거롭게 해놨다고 하지만... 좀 너무한 것 같다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플로의 웹 하면 첫 페이지.

     

     

    플로 해지를 알아보다가 약관까지 다 찾아봤네요^^;

     

    해지하실 분들은 1:1 문의를 하시거나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6시까지만 운영하는 고객센터(유료) 직접 연락해서 해약을 하시면 될것 같아요!

     


     

    결국은 플로 탈퇴를 했어요.. 

     

    플로에 문의했던 2가지 사항이에요 제가 문의했었던 내용과 답변, 캡쳐 올리면서 후기 남길게요

     

     

    제가 처음에 문의했던 것 캡쳐본 이에요

     

    저는 4/5일에 처음 플로 이용시작했고, 110원 내고 한달 음원 듣고 정기결제 가입을 했어요.

    그리고 한달 뒤 5/5일이 정기 결제일이라 5/4일에 1:1문의로 취소 신청을 했었죠.

     

     

    답변은 저렇게 왔네요

    자동 결제가 실패된것으로 나온다며,

    이럴 경우에는 해지 및 결제취소가 불가하다는 답변 이었습니다.

     

     

     

     

    너가 해지를 원한다면 자동 결제를 해주고 나서 7일동안 플로 이용을 하지 않았을 경우

    그때 다시 1:1 문의나 유선상의 전화문의를 하면 해지 가능하다는 식이었어요.

     

    해지를 원하는데 제가 왜 결제를 해주고 나서 또 문의 및

    취소 요청을 또 해야 하는 것인지 이해가 안되더라구요.

    너무 번거로웠어요 ㅠㅠ

     

     

    그래서 저는 탈퇴를 하면 어떻게 되느냐? 하고 묻습니다.

     

     

     

     

    솔직히 결제날이 공휴일이면 카드사에서도 그렇고,

    보통 다음날 결제를 해가는 경우가 많은데요. 

    플로에서는 결제날이 공휴일일 경우에는 그 전날 결제 시작을 하더라구요

     

     

    아무튼 그것도 싫었고,

    시스템상으로도 저랑 맞지 않는 부분 때문에 이렇게 해지 및 탈퇴요청을 하게 되었는데요.

     

     

    탈퇴를 하게 되면, 일단 결제가 되었을 경우 환불이 불가하다는 답변을 받았구요.

    저처럼 결제가 안되었을 경우, 회원의 정보가 삭제 되어 결제가 더이상 진행되지 않는다는 식의 답변을 받았어요.

     

     

    저는 이 답변을 받고 바로 탈퇴 합니다.

    번거롭게 결제 해주고 나서 일주일 뒤에 다시 플로 들어와서 해지요청을 한다는 것 자체가....

    뭔가 역시대적인 발상인것 같았어요 ㅠㅠ

     

     

    플로 다 좋은데 이런 시스템은 좀 개선이 되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이상 플로 해지 요청 및 탈퇴 후기 였습니다.

    읽으시는 분들께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 사진의 출처는 플로 홈페이지에서 가져온 것임을 알립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